검색

흥부골 아영면, 흥부농장에 감자 식재

흥부나눔 정신 실천을 위한 흥부농장 운영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김광석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 흥부골 아영면, 흥부농장에 감자 식재./사진제공=남원시청  © CRS NEWS


지난
41일 흥부골 아영면에서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활력을 위한 새로운 시책사업으로 흥부농장(1248)에 감자를 식재했다.

 

이번 흥부농장(아영면 월산리 일원) 사업은 관내 농지소유주(정창근)의 무상임차와 아영면 남여 의용소방대, 귀농귀촌 재능기부단의 참여로 이뤄졌다.

 

흥부농장은 지역사회의 나눔 정신을 함께 실천하기 위한 아영면 시책사업으로 흥부농장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지역 소외 계층 나눔을 통해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아영면에서는 지난 1월 관내 유휴 농경지 중 사업대상지를 확보했고 참여단체 모집을 통해 3월에 아영면 남여 의용소방대와 귀농귀촌 재능기부단이 함께 로타리 치기, 퇴비 뿌리기와 비닐을 씌우고 41일에 감자 식재를 마쳤다.

 

아영면장(윤종철)이번 흥부농장 사업에 함께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흥부농장에서 수확된 감자는 지역의 불우한 이웃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며 흥부농장 사업을 통해 흥부 나눔 정신을 지역사회에서 실천해 나가고 흥부골 아영면에 기부문화가 확산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흥부골 아영면은 이번 시책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나눔과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며 더욱 화합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jinli777@crs.by-works.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