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세종시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4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시청, 교육청 결산검사
3일 의장실에서 위촉식 후 위원 대상 교육 실시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유준선 기자
기사입력 2024-04-03

▲ 결산검사위원 위촉식과 교육./사진제공=세종특별자치시의회  © CRS NEWS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 이순열)3일 의장실에서 지난 제88회 임시회에서 선임한 2023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위원은 총 10명으로 김현미, 김동빈, 김효숙 시의원을 비롯해 재정과 회계 분야에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 7(세무사, 회계사, 전직공무원 등)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결산검사는 4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시청과 교육청에서 진행된다.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채권·채무, 재산, 기금 등이 관련법령이나 회계 절차에 맞게 집행됐는지 등 예산 집행 전반에 대해서 건전성과 효율성을 검사할 예정이다.

 

이순열 의장은 결산검사는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효율성 등을 검사해건전재정 운영을 도모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그만큼 위원분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세심하게 검사해 시와 교육청의 재정이 내실 있게 잘 운영되도록 살펴봐 달라고 당부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효숙 의원은 세종시와 교육청의예산이 시민을 위해 잘 사용됐는지 꼼꼼하게 검사하고 시정할 부분은 시정해 예산 집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위촉식 후 1층 대회의실에서 결산안 심사전략과 검사의견서 작성 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결산검사 교육에는 세종시의회 의원과 결산검사위원, 의회사무처관계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아울러 강사로 초빙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이정화 교수는 시와 교육청의 2023년 결산서 분석을 통한 맞춤형 결산 심사 전략과 주요 쟁점 사항 등을 강의했다.

 

jinli777@crs.by-works.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