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국립한밭대학교-육군분석평가단, 상호협력 업무협약

국립한밭대-충남대 글로컬대학30 혁신기획 국방융합 연구특화분야 육성과 육군의 첨단과학기술 역량 강화 위해 맞손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김영숙 기자
기사입력 2024-03-28

▲ 국립한밭대학교-육군분석평가단 상호협력 협약./사진제공=국립한밭대학교  © CRS NEWS


국립한밭대학교
(총장 오용준)27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육군분석평가단(단장 전남주)과 상호협력과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과 임윤택 교학부총장 등 주요보직자와 산업경영공학과 김태구 학과장과 김기태, 백수정 교수와 육군분석평가단 전남주 단장, 양희원 M&S발전과장 등 약 2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분석평가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 공유 군 정책발전 연구협업과 강의 지원국방 분야에서의 공학적 지식 적용사례와 노하우 등의 공유제공 군학 네트워크 조성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립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우리 국립한밭대학교는 최근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4년 글로컬대학30사업과 관련해 충남대학교와 함께 국방융합을 연구특화분야의 하나로 혁신기획에 담았으며 현재에도 국방우주공학과 등을 통해 실제로 해군과의 국방 관련 기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카이스트 내에 육군미래혁신연구센터가 개소하며 대전시의 전략산업 기반 연구 특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는데 이번 육군분석평가단과의 교류 확대가 관련 분야의 혁신사례를 창출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육군분석평가단 전남주 단장은 국립한밭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이 양 기관 간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우리 군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로 이어져 국가발전을 선도하는데 큰 역할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jinli777@crs.by-works.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