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충남도립대, 취업‧진로 '원-스톱' 서비스 제공

입학과 동시에 '학과로 찾아가는 취업‧진로 상담' 프로그램 실시…재학생 '호응'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최광진 기자
기사입력 2024-03-13

▲ 찾아가는 취업진로 상담./사진제공=충남도립대학교  © CRS NEWS


충남도립대학교
(총장 김용찬)가 재학생들의 취업진로를 함께 고민하고 방향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충남도립대 취업지원처는 오는 22일까지 학과로 찾아가는 취업진로 상담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과 진로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 관계자 등이 학과로 직접 찾아가 진로취업에 관한 재학생의 고민을 양방향으로 소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실제 취업지원처는 지난 4일 건축인테이러학과와 컴퓨터공학과, 작업치료학과를 찾아 진로탐색-진로설계-실전취업 단계등에 대한 12가지 과제별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특히 충남도립대 취업관련 장학금 제도에 대한 설명과 국민취업지원 제도 활용 시기와 혜택에 대해서도 전달했다.

 

이와 함께 공직진출 특화대학의 밑거름인 공공인재관 제도와 공직진출 노하우 등을 안내해 학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취업지원처는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만큼 찾아가는 진로취업 상담 프로그램을 학기별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김용찬 총장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충남형 인재양성을 위해 인성과 학문 지원뿐만 아니라 각종 취업제도 안내와 실무자 양성교육을 시행하겠다앞으로도 진로·취업 상담, 기업분석 경진대회, 유명강사를 초청한 미라클 라이프를 시행해 학생 만족도와 취업 스킬 강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jinli777@crs.by-works.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