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4년 걷기 활성화 사업, '워크온'시작

'까치까치 설날에도 걷는다' 챌린지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유한원 기자
기사입력 2024-02-08

▲ 워크온 챌린지./사진제공=제천시청  © CRS NEWS


2024
년 새해를 맞이해 제천시는 2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걷기 활성화 사업인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시작한다.

 

제천시의 걷기활성화 프로그램인 워크온은 휴대폰 앱을 활용해 자칫 무료해지기 쉬운 걷기운동을 다양한 걷기 정보와 걷기 커뮤니티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건강생활실천이 생활화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강한 동기부여를 위해 대상자들에게 매달 걷기 미션(과제)을 제시하고 성공자에게 성공품을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미션은 8일부터 7일 동안 누적 걸음 수 3만 5000보 달성’, 게시판에 설날 맞이 풍경사진 게시두가지 이다참여를 위해서는 워크온 어플을 설치한 후 ‘제천어디까지 걸어봤니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걷기활동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번 미션 성공품은 미션 성공자 중 150명을 추첨해 제천화폐 또는 온누리상품권 일만 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천시는 2021년부터 이 사업을 시작했으며 지난해엔 15회의 워크온걷기 챌린지를 운영하고 연간 총 1만 6458명의 시민이 참가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제천시 관계자는 지역 내 걷기문화를 조성하여 제천시 걷기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 “2024년 워크온 챌린지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당 챌린지 참여와 그 밖의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jinli777@crs.by-works.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