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찾을 홍성 '명소 BEST 5'

- 홍주성천년여행길, 홍주읍성, 남당항, 청룡산, 홍성반려동물놀이터 등 -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강선희 기자
기사입력 2024-02-08

▲ 설 연휴 ‘홍주읍성’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을/사진=홍성군  © CRS NEWS


홍성군이 2024년 설 연휴에 인구 55%에 달하는 ‘민족 대이동’이 예상되는 가운데, 긴 연휴동안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쌓기 위해 어르신, 아이들과 다 같이 나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홍성군의 명소 5개소를 소개한다.

 

청정한 자연 속에서 힐링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홍주의사총 뒤로 울창한 숲길과 흙길을 따라가면 들꽃 사랑방을 만날 수 있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홍성 숲 놀이터의 미끄럼틀, 모래놀이터, 벽 타기 등 아이들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의자 및 평상이 숲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홍성 가볼 만한 곳, 들꽃 사랑방 안에서는 따뜻한 꽃향차 한잔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홍주읍성은 홍주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를 중심으로 그 찬란한 천년의 역사를 품고 있다. 전체 길이 약 1,772m의 중에 현재 910m 정도가 남아있는 전형적인 조선 시대 읍성이다. 현재는 성의 동문인 조양문과 남문 홍화문이 복원되어 있으며, 잔디밭과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며 뛰어놀기 좋다.

 

▲ 설 연휴 ‘남당항’ 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을/사진=홍성군  © CRS NEWS

 

최근 남당항에는 해양권 최초의 네트어드벤처와 함께 총 길이 280m에 달하는 트릭아트존 및 대형 글자조형물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해양분수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남당항 인근 바닷가에 넓게 펼쳐져 있는 푹신한 모래사장을 가로질러 바다로 향해 있는 붉은색의 남당노을전망대를 만나볼 수 있다. 

 

노을전망대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을 질 무렵에 하염없이 천수만의 노을을 바라보기 딱 좋은 전망대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남당항에는 제철 새조개를 즐기기 위한 관광객이 북적이고 있다. 명품 새조개를 즐기고 싶다면 남당항으로 가보자!

 

▲ 설 연휴 ‘청룡산’ 에서 가족과 함께 힐링을/사진=홍성군  © CRS NEWS

 

청룡산은 갈산면 와룡천의 용담에서 볼 때, 푸른 용이 주변 경치를 구경하는 듯 산줄기가 구불구불하게 생겼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실제 산길을 걸어보면 용의 등을 밟고 가는 느낌을 쉽게 받을 수 있으며, 산이 그리 높지 않고 마을과 가까이 있어 눈에 잘 띄지는 않지만 분명 ‘명산’에 속한다. 

 

청룡산 동쪽 중턱(230m)에는 천년고찰인 ‘고산사’가 자리잡고 있다. 도선국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는 사찰이며 특히 대웅전(또는 대광보전)은 보물 제399호로 지정되어 있는 중요 문화재이기도 하다.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홍성의 청룡산을 거닐며 한해의 소원을 빌어보는 건 어떨까?

 

이용록 홍성군수는 “지금 홍성은 서해안 관광의 중심지로 변모하고 있다. 천년의 역사문화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관광명소들이 생겨나 각광받고 있다.”라며 “이번 설 명절 가족, 친구들과 함께 홍성군을 방문하시어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57779193@naver.com 

#CRS NEWS, #홍주읍성, #남당항, #새조개, #와룡천,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