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신천지 예수교회, '파주시민·지역인사 대상 연말 초청회 진행'

10만 수료식 현장 …현장감 더해
'현장 꼭 가보고 싶어'…'벅찼던 감동의 순간 재현'
30여 명 관람객, 신천지 교회 말씀 희망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이광열 기자
기사입력 2023-12-19

▲ 14일 파주교회에서 열린 10만 수료식 사진전에서 한 홍보단원이 관객들을 대상으로 도슨트를 진행하고 있다.  ©CRS NEWS

 

10만 수료식의 현장을 재현한 밝은 분위기와 다채로운 공연이 지역사회의 눈길을 끌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시몬지파 파주교회(담임 최병산·이하 파주교회)에서 최근 ‘신천지 연말 초청회’를 진행했다.

 

지난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10만 수료식’을 기념해 마련한 이번 초청회는 파주시민 및 관련 인사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는 10만 수료식 사진전으로, 지난 16일에는 ‘오픈하우스’로 운영했다.

 

▲ 14일 파주교회에서 열린 10만 수료식 사진전에서 카드섹션에 대한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   © CRS NEWS

 

사진전 기간 누적 관람객 1000명을 넘은 가운데 ▲파트1 :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의 역사(미디어파사드) ▲파트2 :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10만 수료식 ▲파트3 : 신천지 12지파 10만 수료식(카드섹션, 미디어 플레이존) ▲파트4 : 모범의 표본, 신천지 12지파 10만 수료식(말씀광장, 포토존)로 부스를 구성했다.

 

70여 점의 수료식 사진을 포함 ▲수료생 필기 노트 ▲수료복 ▲카드섹션지 ▲캘리그래피 등의 실물과 조형물 등이 전시됐다.

 

특히 10만 수료식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카드 섹션·특별공연·해외 수료식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존과 도슨트 운영으로 현장감을 더했다. 파주교회에 따르면 이번 사진전을 통해 신천지 교회 말씀과 문화에 대한 상담이 쇄도했던 가운데, 30여 명이 신천지 말씀을 배울 것을 약속했다.

 

▲ 16일 파주교회에서 열린 연말 초청회에서 최병산 담임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CRS NEWS

 

이후 지난 16일 지역 인사·목회자를 비롯한 성도와 시민 등 300여 명이 함께한 오픈하우스 초청회는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10만 수료식 수료생 다큐 영상 ▲오프닝 공연 ▲신천지 소개 ▲축전 ▲최병산 담임의 ‘성경 6천 년 역사’에 대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오프닝 공연에서는 10만 수료식을 모티브로 한 뮤지컬을 선보였다. 총 6막으로(도열, 입장식, 수술 넘김, 축하공연, 수료식을 빛낸 사람들, 평화의 합창 ‘We are One’) 진행된 가운데, ▲여자 의장대 ▲사물놀이 ▲카드섹션 ▲모듬북 무용 응원단 등의 다채로운 퍼포먼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 지난 16일 파주교회에서 진행된 연말초청회 합창단 합창 장면[사진제공=신천지 파주교회]  © CRS NEWS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인사는 “10만 수료식 사진전을 보고 현장에 직접 가보고 싶을 만큼 감동했다”며 “성도 여러분들이 지역 곳곳에서 봉사하며 사랑을 전하는 모습을 지켜본 증인으로서 앞으로도 이웃과 소통하며 화합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목회자는 “정돈된 교회의 밝은 분위기와 청년들의 생기 있는 모습,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성경 말씀에 마음이 녹는 듯 했다”며 “다채로운 공연의 수준·실력이 놀라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 시몬지파 관계자는 지난달 말일부터 경기 고양시, 서울 서대문구, 경기 파주시로 이어지는 릴레이 사진전을 진행한 가운데, 가까운 시일 내 ‘어게인(Again) 사진전’을 이어갔다.

 

jinli777@naver.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