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완주군 '다문화가족 지원 더욱 탄탄하게'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경찰서‧출입국외국인사무소 등 위원 위촉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백광석 기자
기사입력 2023-12-06

▲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위촉./사진제공=완주군청 @CRS NEWS  © 백광석 기자


완주군이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당연직을 제외한 위원 8명을 위촉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지난 5일 군은 소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에 대한 실질적인 정책을 논의하기 위한 ‘2023년 완주군 다문화가족지원협의회정기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완주군, 완주경찰서, 전주 출입국외국인사무소 등 관련 기관단체 위원 10명을 구성했다.

 

곧바로 이어진 회의에서는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2023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 성과와 외부 공모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2024년 신규 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수렴 및 각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군 관계자는 매년 증가하는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다문화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족이 완주군민 일원으로서 사회참여 확대, 일자리 창출, 취업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완주군가족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회·경제적 참여 확대를 위해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지원, 상담, 통번역서비스지원, 한국어 교육, 역량강화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dance100@naver.com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