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멘티 역량 강화

- 멘토·멘티가 문화 체험을 함께하는 정서 교류의 장 -

- 작게+ 크게sns공유 더보기

강선희 기자
기사입력 2023-11-22

 

▲ 홍성읍,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멘티 역량 강화/사진=홍성군  © CRS NEWS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세승, 공공위원장 라대경)는 19일 다문화가족 자녀와 멘토가 함께 참여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멘티 역량강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차 여행과 천안시 시티투어를 연계한 체험 활동으로 실시했다.

 

천안의 맘맘스 체험농장을 방문하여 피자만들기와 젖소토끼에게 먹이주기 체험을 진행하고홍대용과학관에서는 담헌 홍대용의 과학 사상과 현대 천문과학을 체험하며 멘토·멘티가 문화 체험을 통해 정서를 교류하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

 

오세승 민간위원장은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다문화가족자녀 멘토·멘티의 활발한 활동을 적극 지원 응원하며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라대경 공공위원장은 다문화가족자녀 멘토·멘티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멘티와 멘토의 유대관계가 돈독해져 뿌듯하다다양한 복지특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문화가족 자녀 멘토·멘티사업은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16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멘토가 필요한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멘토와의 지속적인 만남과 체험활동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및 자녀를 지지·지원하는 사업이다.

 

57779193@naver.com

#CRS NEWS, #다문화가족, #멘토, #멘티, #역량 강화,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CRS NEWS. All rights reserved.